불가리아 부동산 시장과 코로나 영향

작성자
온누리국제법인
작성일
2021-03-23 10:34
조회
5558

미국투자이민 (EB5)|유럽투자이민|아시아투자이민 - 온누리국제법인

 

해외투자이민 전문 컨설팅 기업 온누리국제법인입니다.

오늘은 코로나 영향으로 인해 불가리아 부동산의 추세가 어떻게 변화하였는지 알아보고 이에 따른 대처방안을 알아보겠습니다.

Covid-19 대유행에 진입하기 전 불가리아의 부동산 시장은 5 년 연속 가격 상승과 강한 지역 수요로 매우 양호한 상태였으며, 이러한 수요는 증가하는 가계 소득, 사상 최저의 금리 및 낮은 실업률로 뒷받침되었습니다.

부동산 시장은 2020 년 2분기의 Covid로 인한 폐쇄 조치로 인해 일시적으로 중단되었지만 2020 년 5 월 조치가 완화된 직후 활동이 재개되었습니다.
부동산 구매자는 가을에 두 번째 거센 수요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기 전에 주택을 구입하기 위해 서두르는 양상을 보였고
이로 인해 여름과 가을 내내 높은 시장 활동이 발생하여 2 분기 판매량 감소가 커버되었습니다.

결과적으로 2020 년 하반기는 불가리아 주거시장이 Covid-19 전염병 이전과 같은 속도로 움직이는 성공적인 시장으로 바뀌었고
2020년 전체적으로는 가격 안정세와 완만한 성장세를 유지했습니다.
같은 기간 주목할 만한 사실로는 휴가용 부동산에 대한 수요의 증가입니다.
스키 및 해변 리조트를 포함한 농촌지역 부동산이 구매자의 새로운 요구와 증가하는 수요의 혜택을 받았습니다.



2021년 예상되는 상황은 Covid가 아직 사라지지 않고 있기때문에 다소 불안정하지만
2021년 초에 예상되는 수요는 2020 년 초보다 훨씬 더 높습니다.

다행히도 사람들은 이제 보호 조치에 익숙해졌고 많은 사람들이 Covid-19에서 치유되었으므로 Covid 초기의 혼란스러운 모습은 이제 보이지 않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사업은 평상시처럼 계속되고 부동산 중개업자 및 기타 관련 사업은 폐쇄 기간 동안 열린 상태로 유지 될 수 있으므로 거래가 성사되고 있으며,
부동산 시장은 생활을 위한 더 안락한 공간과 휴가를위한 공간에 대한 요구가 늘어가고 있으므로 지속적인 자극을 받을 것으로 보입니다.
경제의 유동성이 높기 때문에 거래량 감소가 된다고 해도 올해 가격 하락이 발생할 가능성은 낮다고 보여집니다.

 

감사합니다.

온누리는 투자이민 관련 최신소식을 빠르게 전달합니다.

“투자이민은 전문 컨설팅 기업에서 해외 금융 전문가에게”

Tel. 02 556 7474 / 강남구 테헤란로 1089 강남제일빌딩 7층 온누리국제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