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투자이민] I-485 양식변경으로 SSN발급 절차 간소화

작성자
온누리국제법인
작성일
2021-08-11 15:33
조회
5569
미국투자이민 (EB5)|유럽투자이민|아시아투자이민 - 온누리국제법인

미국투자이민 전문 컨설팅 기업 온누리국제법인입니다.

USCIS가 I-485 신청 양식에 사회보장번호/대체카드 발급 신청 여부를 포함시켰는데요, 이로써 I-485 청원자들의 수고가 약간은 덜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자세한 소식 전해드립니다.



미 이민국(USCIS, U.S. Citizenship and Immigration Services)은 현지시간 8월 9일 I-485 청원(미국 내 신분 조정이나 영주권 등록) 양식의 개정안을 발표했습니다. 그동안 이민국에 I-485를 신청한 후에 사회보장번호(Social Security number, 이하 SSN)나 대체카드(replacement card)발급을 위해서는 사회보장국(Social Security Administration)에 별도로 신청해야 했었는데요, USCIS가 I-485 신청 양식에 SSN 발급 여부를 묻는 질문을 추가함으로써 신청자들의 수고를 덜어준 셈입니다.



SSN 발급을 원하는 청원의 경우, USCIS가 먼저 I-485 청원을 승인하면 데이터는 자동으로 사회보장국에 전송되고, SSA는 데이터를 넘겨받아 기존 SSN을 자동으로 할당하거나 대체카드를 발급하는 방식입니다.

이번 양식 변경으로 인해 I-485의 접수 수수료가 인상되지는 않을까하는 우려가 있었지만 이에 대해 이민국은 현행 1225달러로 유지된다고 전했습니다.

해당안은 즉시 시행되어 8월 9일 접수건부터 업데이트된 양식으로도 접수가 가능합니다. 2021년 10월 13일까지는 이전 버전과 새로운 버전의 I-485 양식을 모두 사용할 수 있습니다만, 65일간의 계도 기간을 거쳐 올해 10월 14일 부터는 새로운 양식으로만 접수가 가능합니다.

USCIS 국장 Ur M. Jaddou는 성명에서 "이번 SSO와의 파트너십 확대는 신청자들의 시간을 절약하기 위해 이민제도를 보다 효율적으로 운영하겠다는 우리의 노력을 보여준다"고 밝혔습니다. 그는 "불필요한 관료주의 관행을 없애고 공공기관 간의 협업을 활성화하는 것이 이민국의 우선 과제"라고 덧붙였습니다.

온누리에서는 지난 6월 USCIS 국장이 새롭게 임명되었다는 소식 전해드렸었는데요, 신임국장이 정부 기관 간의 협업을 활성화하고 이민자들의 각종 신청 프로세스를 간소화하는 모습입니다. 백로그 문제에 있어서도 프로세스를 보다 효율적으로 처리해 수속 지연 문제가 하루 빨리 해결되길 기대해봅니다.

저희 온누리국제법인은 계속해서 현지상황을 지켜보며 변동되는 상황을 신속하고 정확하게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투자이민은 무엇보다 검증된 이주대행사의 선택이 필수입니다.
25년간 한 자리를 지켜온 온누리국제법인은
각국 이민청 공식 허가 협력사들과 함께
안전성이 확보된 투자이민만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해외영주권을 결정하셨다면 가장 안전한 선택은 온누리국제법인입니다.

Tel. 02 556 7474 / 강남구 테헤란로 109 강남제일빌딩 7층 온누리국제법인

<관련글 보기>
온누리국제법인 8월 미국투자이민세미나
USCIS 신임 국장 우르 자도우 "적체서류 해소 최우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