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키부동산투자] 리라 가치 최저점 갱신, 외국인 부동산투자자 몰려

작성자
온누리국제법인
작성일
2021-12-17 10:26
조회
5482
미국투자이민 (EB5) | 유럽투자이민 | 아시아투자이민 - 온누리국제법인

터키투자이민 전문 컨설팅 기업 온누리국제법인입니다.

터키 정부가 3개월 연속 금리 인하 기조를 유지하면서 리라 가치 폭락이 심화되고 있는 가운데, 글로벌 부동산 투자자들의 관심이 터키 부동산 시장으로 쏠리고 있습니다. 지난 15일 리라화 환율이 다시 한 번 최저점을 갱신하면서 환율 회복을 노린 투자자들이 늘고 있는 상황입니다. 자세한 소식 전해드립니다.



AP통신에 따르면, 현지시간 13일 리라화의 가치가 1달러 당 14.75리라를 기록하면서 최저치를 갱신했습니다. 터키 중앙은행이 레제프 타이이프 에르도안 터키 대통령의 압박에 못이겨 인플레이션에도 불구, 세 달 연속 기준금리 인하를 단행한 결과입니다. 터키의 기준금리는 지난 9월부터 19%에서 15%까지 하락한 데 이어, 하루 전인 16일 통화정책위원회에서 중앙은행이 또 한 번 금리를 인하해 리라화 회복은 앞으로도 고전을 면치 못할 것으로 보입니다.



한편, 계속된 터키 리라화 가치 하향세에 힘입어 글로벌 자산가들 사이에서는 터키 부동산투자 열풍이 불고 있습니다. 터키에서 25만$이상 부동산 구매 시 투자 뿐 아니라 터키 시민권까지 취득할 수 있어 터키 부동산의 인기는 나날이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터키통계청(TurkStat)의 자료에 따르면, 지난 달 외국인의 터키 주택 매입 건수는 사상 최고치인 7,363건으로 작년 동월 기준 약 50%이상 급증했습니다. 외국인 투자자들은 올해에만 벌써 5만채가 넘는 터키 아파트를 사들였습니다. 터키 부동산투자로 가장 인기있는 지역은 이스탄불인데요, 이스탄불은 국제학교도 많고 생활 수준이 높아 투자목적 뿐 아니라 실거주하기에도 좋다는 분석입니다.

물론 일각에서는 "리라화의 가치가 어디까지 더 추락할 지 그 끝을 알 수 없다"며 "환율 회복을 노리기에는 리스크(risk)가 큰 투자"라는 분석도 나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올해 들어 이미 45% 폭락한 리라 가치에 부동산 투자자들 사이에서는 빠르게 입소문이 퍼지고 있어 당분간 터키의 부동산 투자는 때아닌 호황을 누릴 것으로 보입니다.

투자이민은 무엇보다 검증된 이주대행사의 선택이 필수입니다.
25년간 한 자리를 지켜온 온누리국제법인은
각국 이민청 공식 허가 협력사들과 함께
안전성이 확보된 투자이민만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해외영주권을 결정하셨다면 가장 안전한 선택은 온누리국제법인입니다.

Tel. 02 556 7474 / 강남구 테헤란로 109 강남제일빌딩 7층 온누리국제법인

<관련글 보기>
온누리국제법인 12월 해외투자이민 세미나 소식
2021년 해외부동산 투자하기 가장 좋은 국가 1위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