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P Morgan CEO 제이미 다이먼, 미국 경제 회복 예측

작성자
온누리국제법인
작성일
2021-04-19 15:41
조회
492
미국투자이민 (EB5)|유럽투자이민|아시아투자이민 - 온누리국제법인

미국투자이민 전문 컨설팅 기업 온누리국제법인입니다.

미국 맨하탄 부동산 시장의 경기가 좋아지고 있다는 지난 번 소식 이후, 또 한 번 미국 경제에 대한 낙관적 예측 전합니다.



미국 최대 은행인 JPMorgan CEO 제이미 다이먼(Jamie Dimon)에 따르면, 미국 경제가 코로나 바이러스 팬데믹에서 벗어나 호황국면으로 진입하고 있다고 합니다. 다이먼은 주주들에게 보낸 연례 서한에서 소비자의 저축 증가, 백신 접종 확대 및 바이든 행정부가 입안한 2조 3천억불 인프라 계획이 금리를 천천히 끌어올리는 추세라며 미국 경제가 2023년까지 "골디락스 시기(Goldilocks moment)" 경제 호황을 누릴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골디락스 : 경제가 고성장을 이루고 있음에도 물가 상승이 더딘 매우 이상적인 상황

다이먼 CEO의 이러한 경제 전망은 지난해 코로나 초기에 발표된 "최악의 경기침체에 대비해야 한다"던 내용과는 180도 달라진 것입니다. 이에 대해 다이먼 CEO는 “미국 정부의 신속하고도 막대한 통화·재정정책이 최악의 상황을 피할 수 있게 만들었다”고 설명했습니다.

다이먼 CEO는 2005년부터 JP모건을 이끌어왔으며, 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에서도 생존한 월가의 유일한 CEO로 꼽힙니다. 그의 주주 서한은 자사의 사업 개요, 리더십과 관련한 견해, 공공 정책 진단 등을 두루 전하고 있어 미국 금융가에서 많이 읽힐 정도로 굉장한 영향력을 가진 자료입니다.

다이먼이 전하듯, Covid 19 발발 초기에 비해 현재 미국 부동산 시장은 서서히 회복하고 있으며, 올 하반기에는 더욱 성장할 것으로 예견됩니다.
미국 부동산 시장 회복과 더불어 미국투자이민을 계획하시는 분들을 위해, 온누리국제법인은 심사준비부터 승인, 각종 세무업무 진행 등 전 과정을 원스탑으로 진행해드립니다.
많은 문의 바랍니다.

온누리는 투자이민 관련 최신소식을 빠르게 전달합니다.
“투자이민은 전문 컨설팅 기업에서 해외 금융 전문가에게”

Tel. 02 556 7474 / 강남구 테헤란로 109 강남제일빌딩 7층 온누리국제법인

<관련글 보기>
미국 부동산 경기 성장 (Feat.맨하탄)
미국투자이민 (EB5 비자) 인터뷰 관련 Q&A
미국투자이민(EB5), 다시 50만 불로 투자할 수 있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