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주요도시 '백신관광'으로 경제 활성화 노려

작성자
온누리국제법인
작성일
2021-05-14 09:36
조회
272
미국투자이민 (EB5)|유럽투자이민|아시아투자이민 - 온누리국제법인

미국투자이민 전문 컨설팅 기업 온누리국제법인입니다.
오늘은 미국 주요도시가 백신관광으로 경제 활성화를 꾀하고 있다는 소식 전해드립니다.



미국에서는 한 번 이상 백신을 맞은 성인이 절반을 넘어서면서, 백신접종을 상품화시켜 관광객들에게도 판매하는 이른바 '백신관광'이 등장했습니다. 불과 한 달전만해도 미국 거주자가 아닌 사람들 중에는 입국 시 우선적으로 백신을 맞을 수 있는 특혜가 국외 거주하는 미국 영주권자들에게만 있었지만 이제는 영주권이 없는 일반 여행객들까지 확대하여 제공한다는 것입니다.

현재 완전 면역이 생긴 최종 접종률은 45.2% 수준을 보이고 있는데다 자국민 접종 후에도 백신 물량의 여유가 생기면서, 미국의 몇몇 주는 정부에서 '백신관광' 홍보에 발벗고 나서는 상황입니다. 뉴욕은 타임스퀘어, 센트럴파크 등 주요 명소에 백신접종소를 설치하겠다며 백신접종을 앞세운 '백신관광'을 본격화했습니다. 또 알래스카는 4개 공항을 통해 입국하는 관광객에게 백신을 무료 접종하겠다는 뜻을 밝혔습니다.

백신의 종류로는 해외에서 1차 접종을 하고 귀국해도 국내에서 2차접종이 불가하기 때문에 한 차례만 맞으면 되는 얀센 백신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다만 아직까지 국가 간 백신 승인 기준이 다르고 접종 사실 인정이 어려워, 국외에서 백신 접종을 받았다 해도 국내에서는 효력을 인정받을 수 없습니다. 또한 해외에서 최종 접종을 마치더라도 귀국 시 2주 자가격리를 면하기는 어려운 상황입니다.

한편, 앤드루 쿠오모 뉴욕주지사는 지난 기자회견에서 오는 9월부터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공연이 중단된 이후 약 18개월 만에 브로드웨이 공연도 재개된다고 밝혔습니다. 높아지는 백신 접종률만큼, 점차 도시 정상화에도 속도를 내고 있는 모습입니다.

미국은 한국뿐 아니라 전 세계인을 대상으로 백신관광을 상품화하기 때문에, 관광 수입을 통한 미국 경제 회복은 낙관적이라는 의견에 무게를 실어주고 있습니다.

온누리는 투자이민 관련 최신소식을 빠르게 전합니다.
“투자이민은 전문 컨설팅 기업에서 해외 금융 전문가에게”

Tel. 02 556 7474 / 강남구 테헤란로 109 강남제일빌딩 7층 온누리국제법인

<관련글 보기>
미국투자이민(EB5) I-526, I-829, I-924 처리시간 업데이트 (2021.04)
JP Morgan CEO 제이미 다이먼, 미국 경제 회복 예측
미국투자이민(EB5), 다시 50만 불로 투자할 수 있을까?